2019년 근로기준법 연차 , 여름휴가는 연차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19 15:38 조회361회 댓글0건

이메일 admin@domain
홈페이지

첨부파일

본문

2019 근로기준법 연차 유급휴가
1. 지난 1년간 80% 이상 출근한 근로자는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2. 근속기간이 1년미만(또는 80%미만 근로한) 근로자는 1개월 개근시 1일의 유급휴가 주어야 합니다.
3. 3년이상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2년마다 1일의 유급휴가를 더 주어야 합니다. (총 휴가 일수 25일 한도)
4. 휴가는 근로자가 필요한때 사용할수 있으며 , 그기간에는 임금을 지급 해야 합니다. (단 , 사업 운영에 막대한 지장이있는 경우 사용 시기가 변경될수 있습니다)
5. 휴가는 1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Q. 모든 회사는 여름휴가를 반드시 부여해야 하나요?
A. 4인 이하 사업장은 연차휴가 부여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인사관리 차원에서 일정기간의 휴가를 회사 사정에 맞게 부여하는 사업장이 많습니다.
5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 , 근로기준법에 따라 1년간 80%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간 연차휴가를 부여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Q. 회사가 여름휴가 일정을 정해줄수 있나요?
A. 연차휴가는 그놀자가 청구한 시기에 주어야 하기 때문에 회사 사업운영에 막대한 지장이 없다면 근로자가 지정한 휴가 기간에 부여 하여야 합니다.
*회사 사업 운영에 막대한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근로자가 요청한 휴가 시기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Q. 연차를 사용한 기간만큼 임금을삭감 할수 있나요?
A. 4인이하 사업장은 연차휴가 부여 의무가 없기에 여름휴가 기간을 유급 또는 무급으로 정할수 있으며 , 무급휴가로 운영하는 경우 휴가 기간 만큼 임금을 삭감 할수 있습니다.
* 5인이상 사업장은 연차휴가를 유급으로부여해야 하므로 여름휴가 사용을 이유로 임금을 삭감 할수 없습니다 *

무더운 여름 여름 휴가 알차게 보내세요 ^^
- 홍원 직원 일동 올림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